Somar가 독자 개발한 도광‧방사방지 흑색필름으로 자동차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해당 필름은 자동차 탑재용 카메라의 부품으로 적용이 유력시되고 있으며 자동차 탑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도광성, 내열성 등이 우수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채용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그레이드 확충, 커스터마이즈 대응 등에도 주력하며 다양한 니즈에 세밀하게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또 신규 용도를 개척함으로써 시리즈 전체의 출하량 확대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Somar은 화학제품 판매, 위탁생산 등을 영위하는 전문 상사로 상사와 생산기업으로서의 기능을 모두 살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필름, 수지, 화학제품 분야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수지 사업에서는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고기능 소재 사업에서는 필름 및 시트 관련제품의 확충을 진행하고 있다.
Somatac 시리즈는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의 셔터 부품, 각종 디스플레이 프레임 부분에 사용하는 흑색 필름으로 Somar가 독자 개발했으며 전략제품으로 채용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Somar는 시리즈 전체의 판매량 확대를 위해 신규용도 개척도 본격화하고 있다.
Saitama의 Soka 사업장 개발부문을 활용해 그레이드마다 두께가 다른 규격을 만들거나 성능에 따라 다양한 응용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수요처가 요구하는 성능을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해 아예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탑재용 카메라 시장 공략을 중시하고 있다.
자동차 시장에서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가 주목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레코더의 일반 자동차 보급, 외부 거울의 디지털화를 타고 자동차 탑재용 카메라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또 부품의 소형화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도광성, 내열성 등을 겸비한 필름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Somatac은 내열성이 높은 그레이드도 출시됐으며 스마트폰 렌즈 유닛 용도에 적용되고 있다.
이미 200℃ 정도의 내열성을 갖춘 그레이드도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제안을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채용실적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 자동차 탑재용 이외의 분야에도 응용이 가능할지 모색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