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온라인 보도매체 형태의 소통채널을 개설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들에게 달라진 기업가치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보도매체 형태의 소통채널 SKinno News를 오픈했다고 11월12일 밝혔다.
딥체인지 2.0, 사회적가치 창출, 공유인프라 등 경영활동 및 구성원들의 노력을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직접 전달하는 소통방식인 브랜디드 미디어(Branded Media) 형식을 취하고 있다.
총 7개 카테고리 23개 세부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각 사업의 이야기부터 보도자료, 전문가 칼럼, 국제 및 국내유가 정보 등 뿐만 아니라 에너지·화학산업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인포허브의 역할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기존에 매주 2-3개의 소식을 전하던 공식 블로그와 달리 이해관계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매일 3개 안팎의 뉴스를 생산해 보도자료 형태가 아닌 실제 뉴스로 게재할 예정이다.
먼저, 원유‧휘발유 가격의 변동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국제유가는 두바이(Dubai) 기준 원유와 싱가폴 기준 현물 시장의 휘발유 가격을 구분하고 ▲국내유가는 정유기업 평균 공급가격과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을 과거 추이와 함께 제시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딥체인지2.0을 통한 성장은 비즈니스 및 기업가치 측면 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와 소통 측면에서도 중요한 가치”라며 “SK이노베이션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가치를 리딩해 나가는 소통채널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