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Lanxess)가 고품질 폴리우레탄(Polyurethane)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랑세스는 3월19-21일 독일 뉘른베르크(Nuremberg)에서 개최되는 유럽코팅쇼 2019에 참가하고 코팅, 접착제 및 실란트(Sealant)용 고품질 폴리우레탄 관련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전시에서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아디프렌 LF(Adiprene LF)는 랑세스 고유의 로우-프리(LF) 이소시아네이트(Isocyanate) 기술이 적용돼 이소시아네이트 함유율이 0.1% 미만에 불과하며 작업자가 유해성분에 노출될 확률을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물성이 탁월하며 높은 환경 및 작업 안전기준도 충족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강한 자외선, 다양한 기후환경 및 온도 변화에 탁월한 내성을 활용한다면 철재 또는 콘크리트 교량, 지붕, 발코니와 같은 야외 시설물의 방수 및 방청 코팅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극도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풍력발전기 날개의 손상 예방을 위한 코팅제로도 사용이 기대되고 있다.
산업용 코팅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트릭센(Trixene) 시리즈도 전시할 예정이다.
트릭센 아쿠아는 수성 블록 이소시아네이트 분산제로 수용성 코팅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가교제이자 스포츠나 패션의류, 자동차용 클리어 코트에 내구성을 더하는 접착 촉진제 용도까지 다양하게 대응하고 있다.
김건희 랑세스코리아 우레탄시스템 사업부 과장은 “랑세스는 독보적인 기술로 이소시아네이트를 최소화한 우레탄 프리폴리머를 생산해 친환경적인 동시에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제품을 다양한 산업에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생산수단인 풍력발전 분야에서도 랑세스의 고품질제품을 활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