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진(Teijin)이 PC(Polycarbonate) 사업에서 다양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고내구, 난연, 항균 등 PC의 다양한 특성을 활용하면 적용제품의 수명 연장과 안전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차세대 전동차(xEV), 옥외기기, 의료 관련 등 광범위한 영역을 대상으로 한 고기능 PC 솔루션 제안을 가속화하고 있다.
테이진은 첨단소재의 힘으로 순환경제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사회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고기능 소재를 제안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있다.
특색을 갖춘 PC와 아라미드 섬유, CFRP(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등이 대상으로 고내구 소재로는 적용제품의 수명 연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경량화 소재를 통해서는 저탄소 사회 실현을 가속화시키고 난연‧항균 소재로는 안전한 생활을 확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PC는 내구성, 난연, 항균 등의 기능을 중심으로 제안하고 있다.
적용제품의 장수명화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는 내가수분해성이 우수한 장기신뢰성 PC 얼로이를 공급하고 있다.
기존의 PC-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얼로이는 48시간 후 분자 유지율이 60% 이하였으나 장기신회성 PC 얼로이는 80% 이상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
내후성이 우수해 옥외에 설치하는 용도를 중심으로 제안하고 있다.
고차광 그레이드는 내부 온도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는 강점을 살려 옥외설치 기기의 케이스 용도로 공급하고 있다.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고유동‧내약품성을 보유한 그레이드로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적외선 흡수 그레이드를 수지창과 추명부재 용도로 제안하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항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항균 그레이드는 의료기기의 케이스와 사무기기 용도로 공급하고 있다.
생산제품 차별화와 생산기업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항균성을 적극 강조하고 있다.
난연 그레이드는 뛰어난 내후성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미터 케이스, 감시 카메라 외부 용도로 제안하고 있다.
앞으로 니즈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환경배려형 소재로는 리사이클 PC를 함유한 그레이드를 노트북과 스마트폰, 사무기기용으로 제안하고 있다.
사무기기 내부에 리사이클 PC 함유율 30% 그레이드를 적용하는 등 확대되고 있는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