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의 인기가 폭발하면서 껌에 머무르지 않고 캔디 및 치약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가 2000년 자일리톨껌을 내놓고 2001년4월에만 70억원 상당을 판매하는 등 대박을 터뜨린데 이어 해태제과, 동양제과도 자일리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에 따라 자일리톨 껌은 2001년 최대 8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해 전체 껌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동양제과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된 무설탕 기능성 캔디(자일리톨 디스크)를 내놓으면서 시장 개척에 들어갔다. 롯데도 동양에 맞서 캔디제품을 내놓았다. 부광약품은 특히 e후레쉬라는 이름으로 자일리톨치약을 출시, 대대적인 TV광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일리톨은 식품은 물론 생활용품 등으로까지 함유가 확산되는 추세이다. 2001년4월 열린 세계식품과학기술대회에서 예방치과학 관계자들은 "자일리톨의 충치예방 메커니즘" 주제의 심포지엄을 열어 자이리톨 성분에 대한 체계적 분석에 나섰다. 심포지엄에서 주제 발표자들은 자일리톨은 설탕과 달리 입속에 있는 충치균인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균이나 스트렙토코커스 소르누스 같은 세균을 만들지 않아 충치예방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했다. <Chemical Daily News 2001/05/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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