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PP 가격이 아시아지역의 공급타이트와 미국산 저가물량의 유입이 감소함에 따라 톤당 10달러 정도 상승했다. PP Homo 그레이드가 CFR FE Asia 기준 톤당 500-530달러, Block Copol 그레이드는 540-560달러를 나타냈다. 싱가폴의 The Polyolefin(TPC)은 7월7일 No.1 플랜트의 가동률을 50%에서 100%로 조정했으나, No.2 PP 플랜트는 45일간의 정기보수를 위해 가동을 중단했다. 타이완의 Yung China는 7월4일부터 20일까지 전력 공급문제로 가동률을 50% 정도로 유지할 방침이다. 현대석유화학도 NCC(Naphtha Cracking Center)의 가동률이 70%로 낮아짐에 따라 PP 플랜트 가동률을 80-85%로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역업자들은 여전히 미국 물량을 보유, 8월 운송 Homo Injection 그레이드를 CFR China 기준 500달러에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시아 생산기업들은 7월 운송 PP Injection/Yarn 그레이드를 CFR China 기준 510-530달러에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의 한 생산기업은 Block Copolymer를 CFR China 기준 550달러에 판매했으며, 중동의 한 생산기업은 7월 운송 BOPP 그레이드를 CFR China 기준 530달러에 오퍼했다. 동남아시아의 7월 운송 PP 가격도 톤당 5-10달러 오를 것으로 보이나 그 이상은 오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 무역업자은 PP Injection/Yarn 그레이드 7월 운송물량을 CFR Vietnam 기준 510-520달러에 판매했으며, 다른 무역업자들은 CFR SEA 기준 530달러에 판매했다. 타이의 무역업자는 CFR Indonesia 기준 560달러에 Block Copolymer 그레이드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디아의 무역업자는 7월 운송 Injection 그레이드를 CFR 기준 510달러에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Chemical Daily News 2001/07/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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