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gussa는 22개 신규사업 중 Care 생산제품용 특수 계면활성제 사업의 채산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 소재 사업을 통합할 계획이다. 오하이오주 Dublin 소재 섬유 유연제 연구실과 Dublin과 뉴욕주 Purchase에 있는 판매 및 마케팅 담당 사무실을 폐쇄하고 버지니아주 Hopewell에 있는 연구실에 연구, 판매, 마케팅 업무를 집중시킬 예정이다. 2002년 3월 시작해 여름 완료할 예정인 건설 및 이전 계획에 따라 95명의 인사이동과 수백만달러 투자가 예상되고 있다. Hopewell의 기술센터에는 과학자와 판매인력이 동원돼 Peroxide Chemistry 및 Oleochemistry 전문성과 직물 세탁 및 섬유 케어와 관련한 전 응용부문을 망라하는 생산제품에 관한 연구·개발이 결집된다. Degussa의 연구개발비는 매출의 약 4%를 차지한다. Degussa는 또 자사의 연구인력과 비누 생산기업의 연구인력이 협력할 수 있는 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고객이 범용 계면활성제와 특수 계면활성제를 모두 원하고 있으며, 물성을 향상시키고 비용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범용 계면활성제에서도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전적으로 특수 아이템을 위해 범용 생산제품을 버리지는 않을 방침이다. 또 가격과 수요가 불투명함에 따라 가격 위주가 아닌 품질 및 기술 위주로 경쟁할 계획이다. Care 생산제품용 범용 및 특수 계면활성제 사업부 매출의 약 40%를 북미가 차지하고 있고, 미국에서의 수익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시아의 매출 비중은 10%에 불과하다. 비누 및 세제 화학제품 시장의 기초 생산제품 매출은 연평균 2-3%의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빠른 시간 내에 개발되고 유행이 빨리 사그라지는 틈새 생산제품은 연평균 신장률이 5% 이상이다. 이에 따라 틈새 생산제품에 대한 개별 소비자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유연성을 강화하고, 수요기업의 생산제품의 부가가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7/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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