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za는 최근에 미국에서 탄저균 사태가 속출함에 따라 살균 및 항균 세정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등 살균 Chemistry를 다양한 세탁세제 및 세정제 생산제품과 조화될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엿보고 있다. 산업용 Hard Surface 살균 Wipe 및 Hand Wipe용 성분이 기타 응용부문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살균 생산제품용 세탁세제 응용부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살균 생산제품의 품질은 특히 냉수 세척에서 중요해 높은 신장률이 예상된다. Lonza는 Avecia, Dow, Rohm & Hass 등 세계 4대 Biocide 생산기업에 속한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세계 1위로 부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첨가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비누 생산기업들이 성분 재고를 줄이기 위해 여러 조성에서 작용할 수 있는 생산제품을 구매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화학제품 공급기업들은 수요기업들과 연구·개발에서 좀더 면밀하게 협력하는 추세가 형성되고 있다. 특수 생산제품에서든 생산제품 사용 방식에서든 문제에 대해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으며, 신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깨달으면서 처리율이 높은 설비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Lonza는 연구·개발 및 마케팅 사업부를 정비함에 따라 2002년 살균 및 방부제 판매량과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자체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이용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애쓰고 있다. Akzo Nobel은 싱가폴 소재 양이온계 계면활성제 2만톤 플랜트에 2300만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또 일본의 Lion과 합작투자를 결성했고, 일본의 Yokkaichi 소재 산업용 계면활성제 플랜트에 500만유로를 투자했으며, 싱가폴의 Lumsung과 추가로 합작투자를 결성함으로써 원료와의 통합도 구축했다. Oleochemical 플랜트와 분해 플랜트에 650만유로를 투자했다. 3건의 투자를 통해 Akzo의 아시아에서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Akzo의 5억유로(4억4600만달러)에 달하는 계면활성제 매출의 절반은 북미가, 35-40%는 유럽, 아시아가 10- 15%를 차지하고 있다. Akzo는 아시아의 매출 비중을 20-30% 증가시킬 계획이다. Akzo의 계면활성제 매출의 약 15%는 Nonionic이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Ethoxylation 생산능력을 확대함으로써 비중을 높일 방침이다. 또 연구개발비 예산을 높임으로써 다기능 생산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다기능 생산제품은 주어진 조성 내에 화학물질의 수가 줄어들어 바람직하지 않은 상호작용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기능으로는 유연성, 정전기 방지, 생물분해성이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6/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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