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TiO2로 재미 많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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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Y용 팔고 로고 사용조건 로열티 면제 … 중국에서도 도입 예정 미국 DuPont은 Kingfisher의 자회사 DIY(Do It Yourself) Outlet B&Q에 납품하는 페인트 메이커들에게 TiO2 (Titanium Dioxide)를 공급하며, B&Q는 로열티 비용의 대가로 SmartPaint 브랜드에 DuPont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로열티 스트림 방식은 성공적으로 평가되고 있어 기타 지역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데, Kingfisher의 또다른 자회사인 DIY Outlet Castorama 및 폴란드와 터키 소재 B&Q 매장도 동참하고 있으며, 중국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SmartPaint는 DuPont의 TiO2 매출에 수백만달러를 공헌하고 있는 셈이다. DuPont Titanium Technologies는 DuPont의 기타 사업과 협력해 나노분자기술의 중대 연구를 실행중인데 나노분자의 크기가 다른 제품을 박막 또는 엔지니어링 폴리머에 통합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DuPont은 또한 플래스틱, 촉매작용, 개인관리 및 도료산업용 Nanoparticulate Titania를 개발중이며 제품 시판은 2004년으로 예상된다. DuPont은 또한 색을 변화시킬 수 있는 특수효과 안료 그레이드를 개발하고 있는데 Chloride TiO2 프로세스가 매우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DuPont은 TiO2 Nanopowder의 생산프로세스를 개발한 NanoSource Technologies의 기술을 확보했다. DuPont는 제휴, 합작 및 인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데 거대 TiO2 생산기업보다도 1-2개 플랜트와 같은 일부 자산을 선정해 인수할 것으로 보인다. DuPont는 4년 전 ICI의 TiO2 사업을 인수하려 했으나 당국의 반독점 제재를 받았다. <Chemical Journal 2003/07/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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