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H, 고부가제품으로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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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부문 점차 다양화 … 환경문제로 난연용 잠재수요 상당 수산화알루미늄 2차제품인 ATH(Aluminum Trihydrate)의 2002년 시장규모가 6만톤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ATH는 수분 함유 약 9%인 수산화알루미늄 일반제품을 130°C 이내의 열풍으로 건조시킨 제품으로 내열성, 난열성, 투명성 특성이 우수한 기초 무기화학제품이다. 대부분이 인조대리석용으로 50% 이상 소비하고 있으며 그 외 난연성 Filler, 난연제 부문에서 소비하고 있다. 인조대리석 부문의 최대 수요기업은 LG화학, 한화종합화학, 제일모직으로 2002년에는 3사에서 ATH 4만톤 가량을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조대리석은 싱크대 상판, 벽면 장식대, 실험대, 사무용 책상, 상업용 책상, 상업용 인테리어제품 용도로 소비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2003년 현재까지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다만, 인조대리석 시장은 성숙단계로 포화상태에 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반면, 난연제로서의 ATH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다. 표, 그래프 | 수산화알루미늄 매출비중(2002) | <화학저널 2003/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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