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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화에 급성장 불구 희비 엇갈리고… 화장품(Make-up) 및 퍼스널케어(Personal Care) 산업에 있어 2003년은 분야 및 메이커별로 희비가 엇갈린 한해로 평가되고 있다.L’Oreal 및 Estee Lauder와 같은 리드기업은 수익실적에 있어 양호한 성적을 올린 반면 Revlon을 비롯한 경쟁기업들은 고전을 면치 못했으며, 2002년 강세를 나타냈던 세계 화장품 시장은 특히 미국, 유럽과 같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둔화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스킨케어 및 선케어(Sun Care) 시장은 건실한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화장품 시장은 고성장을 지속해 왔으나 최근 성장속도가 둔화되고 있다. Datamonitor에 따르면,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2002년 약 232억달러에 달했으며 1997-2002년 연평균 성장률 5.5%를 기록했다. 그러나 앞으로 5년 동안은 2.9%를 기록해 2007년 약 267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이 주도하고 있는 북남미 및 유럽은 세계 최대의 화장품 시장을 이루고 있으나 단기적으로 성장률이 둔화될 전망이다. 2002년 93억달러로 최대 시장을 형성한 북남미 화장품 시장은 1997-2002년 연평균 6.5% 성장했으며, 2위인 유럽은 76억달러로 성장률 6.3%를 나타냈다. 북남미 지역이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2007년까지 성장률은 연평균 1.5%로 크게 둔화되고 유럽은 시장규모 90억달러에 성장률 3.5%로 약간 둔화될 전망이다. 반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2007년까지 70억달러로 4.0%를 기록해 급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표, 그래프 |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유럽의 화장품 시장규모 | 화장품 시장규모 비교 | 미국의 화장품 시장규모 | <화학저널 2004/4/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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