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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Ascon 주5일 근무제와 함께 레저문화가 활성화됨에 따라 도로 및 보도블럭에 미관을 좋게 하는 칼라아스콘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칼라아스콘은 1970년대 일본에서 개발돼 일본은 이미 시장이 포화상태로 알려졌으며 국내는 이제 시작단계라 할 수 있다. 국내 몇몇 메이커가 1990년대 초반 일본에서 기술을 도입했으나 활성화되지 못하다가 2003년 어린이보호구역과 버스중앙차로에 사용되면서 급성장했다. 더욱이 서울시에서 버스중앙차로에 2005-06년 170km 도포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2004년 말 현재 25% 수준밖에 달성하지 못해 생산기업들은 2005년 칼라아스콘 수요가 최소 1.5배에서 2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칼라아스콘 도장의 시발점은 어린이보호구역(School Zone)에 시인성을 강조하기 위해 칼라아스콘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경찰청과 지방자치단체에서 함께 지원해 매년 200억원 정도의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녹색 주차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건설에도 활성화되는 추세이다. 표, 그래프 | 아스콘 재료 구성비 | 아스콘 납품실적 | 아스콘 수요추이 | 칼라레미콘과 칼라아스콘 특성 비교 | <화학저널 2005/6/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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