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안료, 소비 고급화타고 “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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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가전 중심으로 매년 10-20% 성장 … 국내기술도 우수 펄안료는 비주얼한 측면을 강조하는 고가안료라는 특성으로 내수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나 소비자들이 단가가 높아도 고급스러운 외관을 선호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어 국내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펄안료 관계자는 『펄안료는 기존 적용시장이 매년 8-10% 가량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응용시장도 약 20%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최근 퍼스널케어 분야에서 고가마케팅의 일환으로 치약, 샴푸, 바디클린저에도 펄안료를 첨가한 제품의 출시를 확대하고 있어 수요 신장성이 무궁무진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펄안료는 입사광을 부분적으로 반사 또는 투과시켜 고굴절율의 투명하고 얇은 판상의 입자로 원래 색상은 흰색이지만 빛의 간섭현상(Interference Color)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컬러의 신비로운 색채를 구현하는 효과가 있다. 표, 그래프 | 펄안료 수요비중(2004) | 펄안료 시장점유율(2004) | <화학저널 2005/10/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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