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홀딩스, 브랜드 사용료 차별화
|
2007년부터 매출의 0.1-0.2% 받기로 … GS칼텍스는 0.05%만 받아 GS그룹 지주회사인 GS홀딩스는 5월11일 이사회를 열어 2007년부터 자회사와 관계회사들로부터 브랜드(GS) 사용료를 받기로 했다.그동안 브랜드 인지도 증가 등에 필요한 기간을 감안해 사용료를 받지 않아온 GS홀딩스는 2010년까지는 광고 선전비를 제외한 매출액의 0.1%, 2011년부터는 0.2%를 사용료로 받게 된다. 다만, 합작 자회사는 별도로 요율을 정하기로 함에 따라 Chevron과 절반씩 합작한 GS칼텍스는 2010년까지 광고선전비를 제외한 매출의 0.05%를 사용료로 내고 이후 다시 협의키로 했다. GS홀딩스는 브랜드 사용료를 6월말과 12월말 2회 받으며, 2007년 사용료는 200억원 가량으로 추정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7/05/11>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건축소재] KCC, 컬러로 브랜드아파트 차별화 | 2025-01-13 | ||
| [신재생에너지] 한화큐셀,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 | 2023-04-26 | ||
| [신재생에너지] 한화큐셀, 글로벌 태양광 톱 브랜드 | 2022-06-29 | ||
| [폴리머] DL케미칼, 석유화학 브랜드 “D” | 2022-01-11 | ||
| [신재생에너지] 한화큐셀, 태양광 톱 브랜드 “군림” | 2021-03-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