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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 정체로 아시아 진출 확대 일본 EP(Engineering Plastic) 시장은 아시아 수요를 주도하며 성장해왔으나 유럽·미국기업과 아시아 신규 진출기업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이에 따라 생산능력 확대와 프로세스 개선에 따른 코스트 경쟁 강화, 고품질 유지, 수요신장 지역에서의 공급·판매·기술 지원 구축, 고기능·고부가가치 신제품 및 용도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POM, 자동차용 수요 급신장 10만톤 상회 일본은 2006년 POM(Polyacetal) 내수가 전년대비 12.9% 증가한 10만5957톤으로 10만톤대를 넘어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출하에서 차지하는 수출비중은 44.5%로 약 3%p 하락했다. 일본기업의 해외 플랜트가 본격 가동해 수출제품이 현지 생산제품으로 점점 대체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수에서 차지하는 수입비중은 21.7%로 1.5%p 상승했고, 내수 호조로 수입이 늘어나고 있다. 2006년에는 자동차산업의 호조에 따라 자동차용 판매량이 대폭 신장했다. 표, 그래프 | 일본의 POM 생산·출하·수출입 | 일본의 POM 생산능력(2006) | 일본의 POM 수요비중(2006) | 일본의 PA 생산·출하·수출입 | 일본의 PA 생산능력 | 일본의 PA 수요비중(2006) | 일본의 PC 생산·출하·수출입 | 일본의 PC 수요비중(2006) | 일본의 PC 생산능력 | 일본의 PBT 생산·출하동향 | 일본의 PBT 생산능력(2006) | 일본의 PBT 컴파운드 수요비중(2006) | 일본의 변성 PPE 생산능력(2006) | 일본의 변성 PPE 생산·출하동향 | 일본의 변성 PPE 수요비중(2006) | <화학저널 2008/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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