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분기 점유율 70% 돌파 … CRT는 30%대 붕괴 세계 TV시장이 LCD(Liquid Crystal Display)를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2009년 2/4분기 세계 TV 시장에서 LCD와 PDP(Plasma Display Panel)의 점유율은 각각 67.3%와 6.9%로 전체 TV 시장의 70%를 넘어섰다. 분기별 점유율에서 LCD TV와 PDP TV 등 평판 TV 점유율이 70%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반면, 브라운관(CRT) TV 점유율은 25.7%로 집계돼 분기별 점유율로는 처음으로 30% 아래로 떨어졌다. 2008년 1/4분기만 해도 브라운관 TV 점유율은 47.9%로 LCD TV 점유율(45.8%)을 2.1%p 앞섰으나 2008년 2/4분기 LCD TV가 앞서기 시작하면서 2009년 1/4분기에는 LCD TV가 61.8%, 브라운관 TV가 31.6%을 기록했다. PDP TV는 2008년 1/4분기 이후 분기별로 6-7%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LCD T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09년 2/4분기 전체 TV 수요는 전기대비 3% 신장한 4455만2000대를 기록했다. 이에 시장 관계자는 “브라운관 TV의 비중 감소 부분을 LCD TV가 대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09/08/2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폴리머] 보르쥬, 폴리올레핀 세계 4위 부상 | 2025-05-19 | ||
[환경] GFC, 화학물질관리 세계화 추진 | 2025-01-03 | ||
[첨가제] 아데카, 세계 최고 투명 PP “실현” | 2024-12-23 | ||
[산업용가스] 산업가스, 일본이 세계시장 공략 | 2024-12-19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에너지정책] 중국의 화학산업 혁신 ①, 그린 화학제품 생산 본격화 세계 최초 바이오제조 “성공” | 2025-05-0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