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실리카, 타이어 호조로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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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심으로 자동차 생산 증가 … Rhodia?Evonik 마케팅 강화 합성실리카(Silica) 수요가 자동차 타이어 생산 확대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2009년 봄 이후 중국을 중심으로 타이어 생산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저연비 타이어에 대한 라벨링 규제가 실시될 예정이어서 그린 타이어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합성실리카는 타이어용을 비롯해 실리콘고무(Silicone Rubber)나 공업용 고무 등 고무보강 충진제, 도료?잉크의 광택 제거제, 잉크젯 용지, 합성수지용 Anti-Blocking제, LiB(리튬이온2차전지) 분리막 등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저연비 타이어용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자동차 타이어용 합성고무는 중량의 20-30%가 화이트가본(White Carbon)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이트카본은 타이어의 트레드 면과 겨울용 타이어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화이트카본을 다량 배합한 그린 타이어 생산이 확대됨에 따라 실리카 배합비율이 높아져 세계적으로 실리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09년에는 세계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자동차 생산량이 크게 줄어 타이어 수요가 감소했으며 공업용까지 저조해 실리카 수요가 20-3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009년 가을부터 자동차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서면서 타이어 생산이 증가하고 교환용 타이어도 연비절약형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화학저널 2010/12/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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