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 S-SBR‧Nd-PBR 검토 … 수직계열화로 경쟁력 강화
화학뉴스 2013.07.19
인도네시아 석유화학 메이저 Chandra Asri Petrochemical이 세계 최대의 타이어 메이저인 Michelin과 합작으로 합성고무 사업화에 나선다.
Chandra의 자회사 PBI(Petrokimia Butadiene Indonesia)와 Michelin은 45대55 비율로 총 4억3500만달러를 투자해 합성고무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생산제품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Michelin이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S-SBR(Solution-Styrene Butadiene Rubber), Nd-PBR(Neodymium-PolyBR)이 유력시되고 있다. 현재 Chandra가 시험가동하고 있는 East Java의 Cilegon 소재 부타디엔(Butadiene) 10만톤 플랜트 인근에 합성고무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며, 2015년 초 착공해 2017년 초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Michelin은 켄터키(Kentucky)의 Louisville 소재 자회사인 ASRC(American Synthetic Rubber)와 프랑스에서 S-SBR 등 합성고무를 생산해 타이어용으로 자체 소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는 타이어 공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현지 타이어 메이저인 Gajah Tunggal에 투자하고 있으며, Gajah Tunggal은 자회사인 Sentra를 통해 E-SBR(Emulsion-SBR) 6만톤을 생산하고 있다. Michelin은 인도네시아에서도 타이어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가 에코자동차 정책인 Michelin은 1992년 세계 최초로 에코타이어를 개발했다. 에코타이어는 주로 접지면에 S-SBR, 접지면과 측면에 Nd-PBR을 사용해 그립력을 유지하면서 구름저항을 감축할 수 있어 연비가 향상되는 장점이 있다. 인도네시아 교체용 래디얼타이어 시장은 브리지스톤(BridgeStone)이 40%를 점유해 최대 메이저로 자리 잡고 있다. Michelin은 인도네시아을 비롯한 역내 에코타이어 시장공략을 강화할 방침으로 현지에서 주요소재인 합성고무 생산체제를 구축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Chandra는 2013년 7월 인도네시아 최초로 부타디엔(Butadiene) 플랜트를 가동할 예정이어서 C4 유분의 유효활용을 목표로 이전부터 합성고무 사업화 방안을 모색해왔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금융위기 이전인 1990년대 후반에 합성고무 사업화 프로젝트가 잇따라 추진됐으나 Gajah Tunggal의 ESBR 생산 계획만 성공했다. Chandra는 합성고무를 통해 수익을 최대화하면서 사업구조의 고부가가치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화학저널 2013/07/19>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석유화학] Chandra, 에틸렌 크래커 재가동… | 2015-06-22 | ||
[석유화학] 석유화학, Chandra 불가항력 “비상” | 2015-06-15 | ||
[석유화학] Chandra, 석유화학 설비투자 확대 | 2014-04-11 | ||
[합성고무] Chandra, 미쉐린과 SSBR 합작 | 2014-02-24 | ||
[합성고무] CAP, 미쉐린과 ESBR 합작투자 | 2014-02-19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