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 미국 heavy세제시장은 92년 약 40억달러규모로 컴팩트세제 발매로 약 4% 정도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Packaged Fact에서는 92년 분말세제가 9.3% 증가한 23억5000만달러, 80년대부터 정체하고 있는 액체세제는 3.2% 감소한 1억5000만달러로 추정된다. 계면활성제의 경우 전체적으로 신장률은 저조하나 특수활성제와 고부가가치제품은 크게 신장, 93년 미국의 계면활성제 수요량은 세제수요증가에 따라 연평균 1~1.5%의 증가가 예상된다. Hoechst는 컴팩트 세제에 사용되는 에테르황산염, 노니온활성제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EG(Edreedonia Group)는 천연알콜 유도의 특수활성제가 2배 이상의 급신장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ersonal care시장에서는 Henkel이 92년3월 발매한 제품에 APG(알킬폴리 글루코시드)를 사용하는 등 natural, gentle,mild 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Lonza는 Personal care제품에 아직 LAS를 사용, 천연계면활성제가 LAS를 완전히 대체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있다. 표, 그래프 : | 미국의 의류용 분말세제 계면활성제 수요 | 미국의 heavy세제수요예측 | 일본 세제시장 성장추이 | 세계 LAB 및 계면활성제 수요 현황 및 예측 | 일본 세제 부문별 제품특성 | 일본 비누·세제생산량추이 | <화학경제 1993/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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