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R이 디지털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JSR은 경쟁력 있는 소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존 계산기와 다른 연산능력이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해 미국 IBM의 양자계산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디지털 기술 개발 뿐만 아니라 사원의 디지털 기술 습득에 주력하고 있다.
2018년 가을에는 양자계산을 활용하기 위해 영국 소프트웨어 개발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등 종합적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3D프린터 벤처기업에도 활발히 투자함으로써 디지털화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JSR은 새로운 기능을 보유한 소재 및 약제 개발에 양자컴퓨터가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해 양자컴퓨터 개발을 선행하고 있는 IBM과 몇 년 전부터 협력함에 따라 데이터 검색 분야에서 성과를 구체화하고 있다.
특정 기능을 보유한 소재를 개발할 때에는 텍스트마이닝(Text Mining) 기술로 방대한 특허정보 가운데 관련이 있을 법한 구조식을 찾는 단계가 필요하나 구조식 단위가 무려 100만에 달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범위를 축소할 것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JSR은 IBM과 공동으로 과학자의 지식을 반영해 100건 이하로 압축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2018년 가을에는 영국 벤처기업 Cambridge Quantum Computing(CQC)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CQC는 양자컴퓨터와 기존 컴퓨터를 매개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JSR과 함께 여기 상태인 분자를 계산하기 위한 양자 알고리즘 실행에 성공했다.
반도체 제조에 사용하는 화학증폭형 레지스트는 복잡한 분자의 여기상태 계산이 필수적임에 따라 CQC의 성과가 큰 역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벤처기업 Carbon에 투자하는 등 3D프린터에도 주력하고 있다.
3D프린터는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JSR은 2017년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제조기업 Lexi를 인수한데 이어 2018년 가을 세포를 입체적으로 쌓아올리는 기술을 보유한 캐나다 Aspect Biosystems와 제휴하는 등 투자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