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전문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쉽게 알 수 있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 가이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아파트 주거공간, 단독주택, 상업시설, 학교, 병원, 체육시설, 산업 플랜트, 교량 등 건축 시설물에 사용된 페인트를 사용 부위별로 분류했고 웹사이트에서 개별시설을 3D그래픽으로 구현해놓아 필요한 페인트와 용도, 도장사양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아파트 재도장에 필요한 페인트를 영업하기 위해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아파트 재도장은 일반적으로 주민 대표들이 모여 결정하지만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현장 대면 영업이 여의치 않아 노루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아파트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 자료를 통한 비대면 영업으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국 재도장 예정 아파트의 노루페인트 색채 시뮬레이션 요청 의뢰건수가 3월에만 전년동월대비 2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파트 외벽 재도장 시장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최근 꾸준히 성장하는 DIY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셀프페인팅 팁, 인테리어 노하우 등 DIY 페인팅에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며 블로그나 SNS를 통해 셀프인테리어 정보나 다양한 페인팅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이 쉽고 재밌게 페인팅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며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수단들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며 “한층 창의적인 접근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