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 장희구‧유석진)가 전자소재 사업을 통해 수익성을 대폭 개선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21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128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773억원으로 169.6%, 순이익은 566억원으로 343.0% 급증했다.
매출은 아라미드, 타이어코드 등 산업자재와 전자소재 호황, 패션 사업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및 선제적인 신규 브랜드 론칭 효과 등에 힘입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산업자재와 화학 사업에서 증가세가 지속되고 패션 사업에서도 큰 개선세를 나타냈다.
산업자재 사업은 5G(제5세대 이동통신) 케이블과 초고성능 타이어(UHPT)용 아라미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풀판매 체제가 이어져 호실적을 유지했다.
타이어코드는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높은 전기자동차(EV)용 비중이 증가하고 종속기업의 영업실적이 개선되면서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화학 사업은 국제유가 및 수출운임 상승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영업실적을 기록했다.
자동차용 수지 판매 확대와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수첨 석유수지 매출이 증가했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5G용 에폭시수지(Epoxy Resin) 사업도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분제어장치, 막전극접합체(MEA), 고분자전해질막(PEM) 등 수소 관련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수소 사업을 중심으로 한 신규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