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폴리올(Polyol)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디아 Aether Industries는 이산화탄소(CO2)로 폴리올을 생산하는 컨버지(Converge) 폴리올을 상업화할 계획이다.
Aether Industries는 2013년 사업을 시작한 특수화학제품 생산기업으로 의약품·농약용을 중심으로 특수화학제품 및 중간제품 제조·생산위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3년 매출이 약 35억루피(약 562억원)에 생산능력은 6000톤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Aether Industries는 SATC(Saudi Aramco Technologies Company)의 기술 라이선스를 받아 생산한 컨버지 폴리올을 미국 H.B 풀러(H.B. Fuller)에게 접착제 원료로 공급할 예정이다.
컨버지 폴리올은 아람코(Saudi Aramco)가 2016년 미국 Novomer로부터 1억달러에 인수한 기술이 기반이 됐으며 이산화탄소 사용량이 중량의 40%에 달한다.
Aether Industries는 아람코와 공동으로 준상업화 스케일로 검증을 진행했으며 2023년 6월 STAC로부터 상업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CASE(코팅·접착제·실란트·엘라스토머) 산업계에서 사용하는 폴리올이 1000만톤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Aether Industries는 85만톤을 타깃으로 연평균 5%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기존 공장 증설 뿐만 아니라 2개 공장을 신규 건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