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ylene 가격이 FOB Korea 기준 톤당 240-245달러로 하락했다. 아시아 에틸렌 시장은 않은 크래커들이 수익성 저하에 따라 가동률을 낮추고 있으나 Styrene 가동률이 하락하고 유도제품 수요가 약세를 나타냄에 따라 톤당 15달러 하락했다. 일본의 Mitsui와 Idemitsu가 생산여건 악화를 우려해 12월 초에 Styrene 가동률을 각각 5%, 10 % 감축했다. 아시아에서는 많은 Naphtha 크래커들이 에틸렌 마진 약세를 이유로 가동률을 줄이고 있으나, 유도제품 생산이 부진해 한국·일본·중동의 에틸렌 공급물량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12월 운송물량 2000-3000톤의 가격이 FOB Korea 기준 톤당 240-245달러를 형성하고 있다. 타이완의 구매자는 12월 하순 운송물량 2300톤을 CFR Kaohsiung 기준 톤당 280달러에 구매할 의향을 나타내고 있으나, 판매가격은 CFR Taiwan 기준 톤당 295-300달러에 형성되고 있다. 2001년 1-2월 공급 나프타 가격은 11월29일 C&F Japan 기준 톤당 164.25달러를, LLDPE는 11월2 8일 CFR China/Hong Kong 기준 420-430달러를 형성했다. 북미의 에틸렌 가격은 FD US Gulf 기준 파운드당 Spot 가격이 15.25-16.00센트, 11월 계약가 격은 23.75-24.25센트를 형성하고 있다. 원료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어 판매기업들은 계약가격이 바닥세에 이르렀다고 믿고 있으나 일 부에서는 확신하지 못하는 분위기이다. 유럽의 에틸렌 Spot 가격은 CIF NWE 기준 톤당 350-370달러를 형성하고 있다. 유럽의 에틸렌 시장은 판매와 구매가 모두 정체함에 따라 가격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1/1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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