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 첨가제는 윤활기유에 첨가되어 내연기관과 기계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용도 및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국내 윤활유 첨가제 시장은 약 9만6000여톤을 형성하고 있으며 매년 윤활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기능이 부여된 다기능의 첨가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Package 블랜딩 기술이 핵심 일반적으로 윤활유는 점도에 따라 고급 윤활유와 보통급 윤활유로 나누며 고급 윤활유에는 자동차용 엔진유와 기어유, 공업용 기계유, 금속가공유, 선박 엔진유 등이 있으며 보통급 윤활유에는 자동차용 모터유, 공업용 스핀들유, 절연용 트랜스유 등이 있다. 윤활유 첨가제의 용도는 주로 점도지수가 85% 이상인 고급기유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윤활유 첨가제의 용도별 수요는 크게 자동차용·공업용·선박용으로 구분된다. 표, 그래프 : | 국내 윤활유 생산현황 | 기업별 윤활유 생산실적 | 국내 윤활유 첨가제 시장규모 | 국내 윤활유 첨가제 공급기업별 시장점유률 | 국내 윤활유 및 첨가제 수요전망(1992~1996) | 국내 윤활유 첨가제 수요현황 | 국내 윤활유 및 첨가제 수요전망 | 윤활유 첨가제의 종류와 기능 | 종합형기업의 유통경로(일본) | 윤활유의 평균적 조성 | <CRI Report 1995/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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