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도로가 담당하는 수송분담률이 86.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교통부가 발표한 `전국 지역간 여객 및 화물의 통행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도로의 수송분담률은 86.6%로 승용차 67.1%, 버스 19.5%를 나타냈으며 철도는 10.2%, 항공은 3.0%, 해운은 0.2%를 기록했다. 도로 수송분담률이 61.9%와 73.0%를 차지하는 일본, 프랑스와 비교할 때 매우 높은 것으로 우리나라의 교통수단 의존률이 지나치게 도로 교통에 치우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전국의 1일 지역간 교통인구는 총 938만명(통행)으로 1인당 평균 68㎞를 이동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교통수단별로는 승용차 이용인구가 690만명, 버스 148만명, 철도 92만명, 항공 5만3000명, 해운 2만3000명 순이었다. 통행목적은 업무통행이 전체의 36.1%인 337만통행, 여가통행이 18.2%인 171만통행, 출근·통학·귀가·쇼핑 등이 45.7%인 430만통행으로 분석됐다. 수단별 통행거리는 항공 364㎞, 버스 84㎞, 철도 71㎞, 승용차 62㎞, 해운 52㎞ 등이었다. 화물은 하루 지역간 전체 물동량이 287만톤이었으며 이중 화물차 244만톤, 해운 32만톤, 철도 11만4000톤, 항공 800톤을 각각 차지했다. 화물자동차의 1일 평균 운행거리는 77.4㎞, 평균 운행시간은 1.9시간이었으며 주로 금속·기계공업제품(24.1%), 경공업제품(21.9%), 화학공업제품(21.7%) 등을 운송했다. 전국 지역간 통행료 자료는 전국교통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www.kotib.re.kr)나 건교부 수송물류정책과, 교통개발연구원 국가교통DB구축센터를 통해 공개된다. <Chemical Daily News 2002/03/1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산업정책] 산업부, 화학제품 고부가 전환 지원 | 2024-10-3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식품소재] 화학제품, 할랄 시장 “급부상” | 2025-04-04 | ||
[화학경영] 일본계 화학기업 ②, 첨단소재는 일본에서 공급…화학제품 유통 네트워크 강화 | 2025-03-21 | ||
[화학물류] 화학물류 ②, 화학제품 니치마켓 공략 고부가·특수용도 본격화 | 2025-02-03 | ||
[화학경영] 화학제품, 현지생산으로 중국 공략 | 2024-12-20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