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P-TV, 2003년 사기 힘들다?
디지털 TV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일명 벽걸이 TV로 알려진 PDP(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TV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가전제품 생산기업들은 PDP TV가 없어서 팔지 못할 지경이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을 정도이다. 전자기업들은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으며 추가 라인 증설작업도 서두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PDP TV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2002년 10월까지 월 800대 수준에 머물던 PDP TV 판매가 11월 들어서는 1800대를 넘어섰다. 특히, 11월부터 중국수요가 급증하면서 2002년 중국에서만 2만대를 판매해 파나소닉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2003년에는 2002년보다 300% 이상(6만대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는 구미공장의 생산규모를 늘리고 있으며 2004년 완공 예정인 2기 생산라인 건설을 앞당겨 2003년 10월부터 가동키로 했다. 삼성전자도 월 1만대의 PDP TV 생산능력을 갖춘 공장을 풀가동하고 있다. 주로 북미시장과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쇄도하고 있는 구매 요청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채널의 수주활동과 마케팅 활동을 중심으로 PDP TV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미주지역의 꾸준한 매출성장과 함께 2002년 4/4분기 들어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PDP TV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어 2003년 PDP TV 영업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대우일렉트로닉스(구 대우전자)는 2002년 국내에서 1800여대의 PDP TV를 판매해 100%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해외에서도 3만5000대를 판매했다. 가전제품 생산기업들은 최근 PDP TV 판매가 늘어나자 2003년 매출목표를 크게 늘려 잡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3년 PDP TV 매출이 2002년보다 국내수요는 200%, 수출은 30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표, 그래프: | PDP TV 시장규모 > | <Chemical Daily News 2003/01/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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