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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기업도 브랜드 가치에 신경써라! 미국에서는 소수의 강력한 브랜드가 전체 화학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미국의 선두권 화학기업들은 대체로 고객관계에 막대한 가치를 두고 있으나 핵심문제는 브랜드가 기업 정의 및 지식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익을 가져오는지 여부이다. 상품거래에는 제품자체 이상의 척도가 있어 제품의 표준 및 사양을 비롯해 운송, 보증, 포장, 판매절차와 같은 거래적 측면 또한 소비기업의 기대에 부합해야 한다. 또 세부적인 특질을 나타내는 본질적인 제품(Intrinsic Product) 외에도 제품의 구매·사용에 관한 모든 활동과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비본질적 제품(Extrinsic Product)으로 정의할 수 있다. 비본질적인 특성으로는 보증, 운송형태, 부가서비스, 맞춤형 포장, 제품지식 및 제품의 협력수준 등이 있고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사전 경험, 소비기업의 기대 및 잠재력, 기초적인 이해 등도 포함된다. 화학 브랜드, CJ 9위에 SK 10위 등극? 국내에서는 최근 경기가 불황국면으로 접어들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크게 위축되고 있다. 그러나 브랜드 관리는 호황기보다 불황기가 더욱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잘 쌓아온 공든 탑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위기인가 하면 효율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기르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오리콤이 개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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