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7억달러 감소 …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량 9% 증가 DuPont은 2002년 연결매출액이 전년대비 7억달러 감소한 240억달러로 나타났다.사업부문 매출액 합계는 10억달러 감소한 267억달러에 불과했는데, 사업의 인수ㆍ매각을 제외하면 1% 증가한 것이다. 2002년 순이익은 회계원칙의 변경에 따른 누적효과가 발생한 29억달러의 비용을 포함하면 11억 달러로 집계됐는데, 2001년에는 Bristol-Myers Squibb에 대한 의약사업의 매각이익 39억달러를 포함 42억달러에 달했다. 매출비중은 미국 47%, 유럽 26%, 아시아-태평양 17%, 캐나다ㆍ멕시코ㆍ남미 10%로 총 3.5% 감소했다. 미국 5%, 유럽 3% 감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태평양이 3%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아시아-태평양은 현지 가격으로 4% 감소했지만 판매량은 9% 증가했다. 농업ㆍ식품관련 매출액이 판매량 증가와 Liqui-Box의 인수효과로 5% 증가했으며, 세금공제 후 영업이익(ATOI)은 새로운 회계원칙에 따라 영업권 및 내용연수가 불명확한 무형자산의 상각이 폐지돼 증가했다. 도료ㆍ컬러 기술은 자동차용 도료가 증가했지만 산화티탄의 가격이 하락해 이익이 상쇄됐고, 전자ㆍ정보기술은 전자ㆍ전기통신 시장침체와 개발비 증가로 수익이 감소했으며, 고기능재료사업은 판매량 증가, 실질세율 저하, 에너지 관련 원자재 코스트 하락으로 수익이 증가했다. 안전ㆍ방호사업은 공업용 화학합성제품, Aramid 제품 매출감소를 부직포제품, 인공대리석 등이 보충했고, TextileㆍInterior는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2001년부터 실시한 Restructuring 프로그램 덕분에 수익이 증가했다. 표, 그래프: | DuPont의 경영실적 | DuPont의 매출실적(2002) | <Chemical Journal 20031/1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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