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영업이익 958억원 목표 … 생활용품ㆍ화장품 브랜드 대폭축소 LG생활건강은 2003년보다 6.2% 많은 1조1230억원의 매출과 38% 많은 958억원의 영업이익을 2004년 목표로 설정했다. 또 2003년 말 128%에 달했던 부채비율을 2004년 말에는 110%로 낮출 계획이다.LG생활건강 최석원 사장은 2월10일 LG트윈타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경쟁력이 미흡한 사업을 과감하게 철수하는 등 사업구조를 합리화하고 생활용품과 화장품 사업부문의 브랜드 수를 대폭 축소해 주력 브랜드에 마케팅력을 집중하는 등 2004년 경영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특히 자체 개발한 냉장고 및 차량용 소취제 사업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할인점과 온라인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생활용품에서 치약, 샴푸, 비누, 세탁세제, 주방세제, 섬유유연제 등 6개 주력 제품군의 브랜드 수를 지속적으로 축소하고 치아미백제와 방향제, 표백제 등 성장성이 높은 품목에 투자를 강화하기로 했다. 최석원 사장은 “샴푸 제품은 8개 브랜드 가운데 <엘라스틴>과 <더블리치>, <노비드> 등 3개를 축으로 하고 치약 제품도 <페리오>와 <죽염>, <클링스> 등으로 1위를 확고히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외국계 기업의 프리미엄급 샴푸를 겨냥해 출시한 <엘라스틴>, 주방세제 <자연퐁>이 2003년 각각 해당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올라선 것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화장품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률 목표를 10% 선으로 잡고 <이자녹스>, <라끄베르>, <헤르시나>, <오휘>, <더후>, <캐시캣>, <보닌> 등 7개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는 한편, 고급브랜드에 주력해 브랜드수를 현재 20개 이상에서 15-16개로 줄일 계획이다. 최석원 사장은 “화장품업계 1위인 태평양과의 격차를 줄일 것이며 화장품 시장에서 1위와 2위를 합하면 수입산을 충분히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3000여명에 이르던 직원 숫자가 기술공정의 변화 등으로 2700-2800여명으로 줄었지만 2004년 의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힌 뒤 시중의 대한펄프 인수설과 관련해서는 “검토된 바 없으며 사실무근”이라고 덧붙였다. <Chemical Journal 2004/02/1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플래스틱] LG생활건강, 친환경 패키징 강화 | 2024-12-06 | ||
[플래스틱] LG생활건강, 열분해유 용기 “대상” | 2023-12-12 | ||
[인사/행사] LG생활건강, 30대 지혜경 상무 발탁 | 2020-11-27 | ||
[인사/행사] LG생활건강, 여성임원이 경영 좌우 | 2019-11-29 | ||
[화학경영]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만세” | 2019-08-07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