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가격인상에 제품차별화 확대 … 스판덱스 매출증가 기대 효성이 Polyester와 나일론 제품가격 인상 등에 힘입어 2/4분기 순이익이 약 77% 증가했다.효성은 7월27일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4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4% 증가한 1조250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4분기 영업이익은 829억원으로 1/4분기 491억원보다 68.8%, 전년동기대비로는 9.7%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전년동기대비 9.5% 늘어난 622억원이었고, 순이익은 76.7% 증가한 45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효성은 2004년 상반기에 매출액 2조3373억원, 순이익은 70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섬유부문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2% 늘어난 2547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8.9% 감소한 60억원으로 집계됐다. 효성의 실적개선은 2004년 들어 원료가격 상승분을 제품 판매가격에 꾸준히 반영해 Polyester와 나일론 제품의 판매가격을 인상했고 차별화 제품의 매출비중을 40%까지 확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또 고유가에 따른 석유화학제품의 시황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PET Bottle 수요가 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효성은 2/4분기 중 구미 스판덱스 공장이 완공됨에 따라 제품생산 및 판매량이 늘어나고 화학부문이나 산업자재 부문 등도 호조를 지속할 것으로 보여 3/4분기 실적은 더욱 호전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인경 기자> 표, 그래프: | 효성의 경영실적 | <화학저널 2004/07/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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