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에서 계열 분리된 GS그룹 계열사 중 GS칼텍스가 가장 먼저 자생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사가(社歌) 제정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정유업계에 따르면, GS칼텍스는 2월부터 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내포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사가 노랫말을 공모해 우수상 3편과 장려상 10편을 선정했다. 사가 공모에는 고객과 사원 621명이 참가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으며 우수작 중 고객이 제출한 것은 2편, 사원 출품작은 1편이었다. GS칼텍스는 사내 관련부서 팀장 및 조직문화 조정자의 의견을 수렴해 1차 심사를 진행한 뒤 전문작사가 및 음악감독의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GS칼텍스는 당초 대상작 1편을 뽑아 녹음작업에 들어갈 계획이었으나 마땅한 작품이 나오지 않아 13개 수상작의 장점을 취합한 노랫말을 만들기로 했다. 4월말까지 녹음과 동영상 작업을 거쳐 누구나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작품을 만든 뒤 창립기념일에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화학저널 2005/0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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