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은 11월24일 남대문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제1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행사를 열어 SK 등 4개 그룹을 시상한다. SK는 <행복추구> 정신을 브랜드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 구축과 차별적인 브랜드 위상을 구축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SK는 2007년부터 SK 브랜드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120여명의 브랜드 관리 전문인력도 배출했다. 종합 에너지서비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실히 정립한 GS칼텍스는 국무총리상을, 혁신적 브랜드 상을 마련한 삼성증권과 한경희생활과학은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는다. 한편, 산업정책연구원은 국내 31개 대기업과 41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2009년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 국내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은 80.0점으로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작업장 영역은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지역사회 영역은 다소 미흡하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총점이 90점을 넘은 우수기업은 KB국민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삼성전자, 서울메트로, 유한킴벌리, 인천국제공항공사, 포스코특수강,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중부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 하이닉스반도체 등 19곳이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0/11/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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