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I 국내수요 "적색경보"
|
98년 상반기 TDI 수출이 97년동기대비 58% 늘어난 반면, 국내수요는 65%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TDI 국내수요가 감소한 것은 가격경쟁력에서 앞선 MDI가 수요를 대체하는 것을 비롯해 자동차 및 건축경기의 위축, 중소기업의 연쇄부도 때문으로 분석된다. TDI 수요의 50%를 차지하는 Slab용 수요는 시트, 방석 등의 쿠션에 주로 사용되었으나 MDI로 대체됨에 따라 98년 상반기에는 전년동기대비 40%정도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자동차산업의 가동률이 평균 40%선에 머물고 있어 자동차용 TDI 수요도 97년 상반기 대비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인트 및 레진용도 97년말부터 시작된 건축경기 불황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MDI로 대체되거나 수요자체가 감소해 98년 1~6월 수요가 전년동기대비 60%이상 감소했다. 표, 그래프 : | TDI 국내수요 및 수출동향 | <화학저널 1998/8/17>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에너지정책] MCH, 국내수요 3만톤 넘어서나? | 2025-03-12 |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EP/컴파운딩] 우레탄 ①, 금호, MDI 강자로 부상 한화, TDI 호조 기대한다! | 2025-11-14 | ||
| [폴리머] PP ①, 자동차 타고 성장 계속 국내수요는 감소세 전환… | 2025-05-16 | ||
| [EP/컴파운딩] 우레탄 ②, 완후아, MDI·TDI 시장 장악 MCI·금호, 해외 투자로 대응 | 2025-02-07 | ||
| [EP/컴파운딩] 우레탄①, 자동차·건축 침체로 부진 MDI·TDI 모두 수입 급증 | 2025-02-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