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금속도료 정식 채용 … 시장경쟁 치열해 발빠르게 대응
화학뉴스 2014.11.11
한진화학(대표 안성철)은 2014년 10월 출시된 갤럭시노트4에 들어가는 금속도료가 채용되면서 모바일도료로 인한 매출증대가 기대되고 있다.모바일도료 생산기업으로는 기존에 AK켐텍, 한진화학, 악조노벨(AkzoNobel), 중부페인트 등이 있었으나 삼화페인트와 노루페인트가 시장에 신규진입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한진화학 관계자는 “한진화학은 금속용 도료분야에서는 독보적으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특히 10월 출시된 갤럭시노트4에 들어가는 금속도료 대부분에 스펙을 확보하면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시장관계자는 “향후 모바일 도료의 트렌드는 금속소재로 삼성전자는 차기모델도 금속재질로 갈 가능성이 크다”며 “모바일 도료는 소재의 특성에 따라 물성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시장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재 한진화학은 의왕 소재 본사를 중심으로 기흥 칼라디자인센터, 구미센터, 대구 가산센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중국 천진, 혜주를 비롯해 인디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독자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한진화학은 2010년부터 시장경쟁이 치열한 일반 도료시장에서 일찍이 탈피해 국내 및 해외 악기용 도료 시장을 공략에 큰 성과를 올린 바 있으며, 모바일도료 시장에서도 삼성전자의 정식 벤더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갤럭시 노트4의 판매량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이로 인한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장 관계자는 “2014년 4/4분기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4는 출하량 82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노트3는 58개국에 동시 출시됐지만 갤럭시노트4는 한국과 중국으로 출시국을 점차 넓혀가고 있기 때문에 판매 속도는 더욱 빨라질 예정”이라고 주장했다. <김원지 기자> <화학저널 2014/1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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