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 시장전망 “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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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Enantiomer 의약(Drug) 수요증가에 따라 제약(Pharmaceutical) 및 중간체(Intermediates)용 아미노산(Amino Acid)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아미노산의 의약분야 응용규모는 작지만 두자리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조미(Seasoning) 및 Monosodium Glutamate, 동물약품용은 수요가 크고 신장률이 높다. Kyowa Hakko에 따르면, 아미노산 시장은 7가지로 구분돼 있다. 조미용 MSG는 세계수요가 80만톤으로 규모가 가장 크다. 수요는 식품첨가물 70만톤, 감미료 1만톤, 경구 및 비경구(Parenteral & Enteral) 영양제 5000톤, 다이어트 보조제 및 제약·중간체 각각 1500톤, Cystein을 비롯한 향료 1000톤이다. Kyowa, Ajinomoto, Degussa 등이 세계적인 아미노산 메이커이다. Kyowa는 조미, 식품첨가제, 제약·중간체, 다이어트 보조제, 경구 및 비경구 영양제 등 다양한 용도의 아미노산을 생산하고 있다. Ajinomoto는 조미, 감미료, 제약·중간체, 비경구 영양제 선두 메이커이고, Degussa는 제약, 다이어트 보조제 및 동물약품 시장점유율이 높다. Arthur Daniels Midland와 Ajinomoto 합작기업, Novus, Rhone-Poulenc, Kyowa, Cargill, BASF 및 제일제당이 동물약품용 아미노산 메이커이다. 대상, Takeda, Asahi, Tanabe 및 NSC Technologies도 다양한 용도의 아미노산을 생산하고 있다. <화학저널 1999/7/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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