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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1월 16일
대상이 백광산업으로부터 라이신(Lysine) 사업을 인수함에 따라 아미노산(Amino Acid)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상이 라이신 시장에 재진입하면서 CJ제일제당과의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상과 CJ는 조미료 MSG(Monosodium Glutamate)를 시작으로 장기간 경쟁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전분당에서 CJ사료까지 사료첨가제의 수직계열화를 구축해 아미노산 시장 확대를 계속하고 있으며 신규 아미노산 상업화를 위해 R&D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대상도 바이오 관련 연구를 지속하고 있고 사료첨가제용 뿐만 아니라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용으로 아미노산 개발을 계속하고 있어 라이신 사업 인수를 시발점으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상업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미노산은 사료첨가제용, 식품용, 건강기능식품용, 제약용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백광산업은 라이신을 대부분 사료첨가제용으로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표, 그래프: <글로벌 라이신 생산능력(중국 제외)><중국의 라이신 생산능력(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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