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hi Kasei Chemicals(AKC)이 기능성 POM(Polyacetal)를 통해 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고 있다.
AKC는 기계물성이 우수한 호모폴리머(Homopolymer)와 내열성, 내약품성 등 화학적 안전성을 보유한 코폴리머(Copolymer)를 중심으로 POM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개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각기 다른 수요에 적합한 그레이드를 제안함으로써 고기능 POM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코폴리머 타입에서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억제 그레이드, 호모폴리머에 가까운 기계물성을 보유하고 있는 성형성이 우수한 그레이드, 도전성‧고강성 등을 보유한 고필러 충진 그레이드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VOCs 억제 그레이드는 원료인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의 휘발성을 최대한 억제한 고기능 POM으로 자동차 안전벨트 부품, 오디오 부품 등으로 채용되고 있다.
VOCs 억제 그레이드 가운데 원료 착색효과가 뛰어나 디자인성이 높은 메탈릭 그레이드는 인사이드 핸들 용도로 제안하고 있다.
고기능 코폴리머 HC 시리즈는 내구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의 소형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고필러 충진 그레이드는 POM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유리섬유를 35% 충진할 수 있으며 건축소재용을 중심으로 채용이 확대되고 있다. 금속 습동성도 겸비하고 있어 블라인드 부품 등에서 채용 실적을 쌓고 있으며 자동차를 비롯해 각종 산업용도에서 금속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제안을 강화하고 있다.
호모폴리머 타입은 고점도 그레이드, VOCs 억제 그레이드 등을 중심으로 신제품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호모폴리머의 단점인 상대적으로 분해되기 쉬운 점을 해소함으로써 자동차 기어, 창문 주변부 부품 등을 소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자동차 관련 VOCs 규제는 유럽을 시작으로 중국 등으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POM 생산기업들에게 주요 개발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