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I
|
개 황 1998년 TDI(Toulene Diisocyanate) 국내수요는 관련산업의 위축으로 30% 이상 위축되었다. TDI를 MDI가 대체한 것도 수요감소의 원인이다. 1998년 수요가 줄어든 것에 반해 1999년 한국화인케미칼이 생산능력을 두배로 확대해 6만6000톤 규모를 갖추어 TDI의 공급과잉이 심화될 전망이다. 수 급 TDI 생산능력은 한국화인케미칼 3만3000톤, 동양화학 3만3000톤 등 6만6000톤에 달하고 있다. 과잉률은 1997년 122.3%에서 1998년에는 254.4%에 달했다. 1998년 TDI 생산은 7만283톤으로 11.0% 증가한 것에 반해 내수판매는 1만9820톤으로 28.9% 감소했다. 그러나 수출이 5만353톤으로 1997년에 비해 40.5%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해 내수시장 위축을 수출로 커버했다. 표, 그래프 : | TDI 수요현황 | TDI 수급동향 | <화학연감 2000>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EP/컴파운딩] 우레탄 ①, 금호, MDI 강자로 부상 한화, TDI 호조 기대한다! | 2025-11-14 | ||
| [EP/컴파운딩] 우레탄 ②, 완후아, MDI·TDI 시장 장악 MCI·금호, 해외 투자로 대응 | 2025-02-07 | ||
| [EP/컴파운딩] 우레탄①, 자동차·건축 침체로 부진 MDI·TDI 모두 수입 급증 | 2025-02-03 | ||
| [화학경영] 완후아, MDI·TDI 시장 장악에 태양광용 POE도 욕심… | 2024-10-11 | ||
| [EP/컴파운딩] TDI, 시장 침체로 밸류체인 “흔들” | 2023-11-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