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etsu가 물 부족 국가를 중심으로 빗물 저장 시스템을 이용한 수처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Totetsu는 독자기술로 개발한 저장소재 「Aqua Palace」를 활용한 유니버셜 지하 저장시스템을 세계 각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인디아에서는 중규모 빗물 저장 시스템을 활용해 물 부족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2017년 9월부터 Tamil Nadu의 Chennai에서 실증실험을 위한 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며 완공 후 채용실적을 바탕으로 인디아 사업을 더욱 확장함과 동시에 주변국, 중남미, 오스트레일리아 등으로도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특허 취득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디아에 구축할 빗물 저장 시스템은 저장능력이 600입방미터 상당으로 일반적인 빗물 저장‧침투 시스템과 달리 시공할 장소에 맞추어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으며 대규모로도 건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사람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것도 강점으로 파악된다.
일본에서도 동일한 시스템을 지하에 묻는 침수조 용도로 공급하고 있으나 생활용수, 음용수로 직접 이용은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인디아에서는 음용수로 직접 이용하도록 시스템을 조절했다.
Tamil Nadu는 인디아에서도 물 부족이 가장 심각한 지역이며 Chennnai는 주정부의 방침으로 모든 건물의 지하에 빗물 침수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가이드라인이 미비해 지질 상황에 맞지 않는 설비가 구축된 곳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Totetsu는 신뢰성이 높은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을 활용해 인디아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인디아 정부는 Totetsu의 시스템과 자동판매기를 융합해 현금, 카드 등으로 돈을 지불하면 물을 구입할 수 있는 형식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
10월 우기 동안 빗물을 저장하고 원수로 활용함으로써 음용수 공급을 확보할 계획이다.
Totetsu는 인디아 설비 구축에 필요한 콘크리트, PVC(Polyvinyl Chloride) 파이프는 모두 현지에서 직접 조달해 코스트를 대폭 절감할 예정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