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EH(Ethylhexanol)는 900달러가 무너질 위기에 놓여 있다.
아시아 2-EH 시장은 옥소알코올(Oxo Alcohol) 전반이 장기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위안화 평가절하 타격이 컸다.

2-EH 시세는 8월28일 CFR China 톤당 910달러로 20달러 하락했고 CFR SE Asia도 950달러로 20달러 떨어졌다.
가소제 DOP(Dioctyl Phthalate) 현물가격이 CFR China 톤당 890달러에 머무르는 등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위안화 평가절하를 강화함으로써 중국 바이어들이 수입제품 구매를 꺼리고 있기 때문이다.
위안화 환율은 8월 이전까지 달러당 7위안을 밑돌았으나 8월5일 7위안을 넘어섰고 머지않아 7.10위안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기업들은 위안화 평가절하에 따라 수입제품을 구매하면 타산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 중국산 중심으로 구매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9월이 성수기라는 점에서 머지않아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군다나 중국이 공산당 집권 70주년을 맞아 대규모 축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베이징(Beijing) 인근 공장들은 가동률을 낮출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Tianjin Bohua Yongli Petrochemical이 9월 초 톈진(Tianjin) 소재 부탄올(n-Butyl Alcohol)/2-EH 스윙 25만톤 플랜트를 재가동한 것으로 알려져 공급과잉 확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중국 최대 플랜트로 8월22일부터 정기보수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