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선 세계 발주량 68% 수주
|
국내 조선기업들이 대형 컨테이너선 특수를 맞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돼 세계적으로 물동량이 늘어나고 아시아 경기가 회복되면서 화물을 저렴한 비용으로 운반·하역할 수 있는 대형 컨테이너선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1970년대말 건조한 선박들이 오래돼 대체 건조할 시점이 된 것도 한 원인이다. 조선공업협회에 따르면, 2000년 1-7월 발주된 4000TEU급(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이상 대형 컨테이너선 108척(54억달러 상당) 가운데 국내기업들이 74척(40억달러)을 수주해 전 세계 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량의 68.5%를 차지했다. ▶현대중공업 21척 ▶삼성중공업 30척 ▶대우중공업 13척 ▶한진중공업 8척 등이다. 1997년 컨테이너선 17척을 수주한 국내기업들은 1998년 50척, 1999년 74척으로 해마다 수주를 늘려왔다. <화학저널 2000/9/25>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반도체소재] 동진쎄미켐, 포토레지스트 세계일류상품 선정 | 2025-11-27 | ||
| [자동차소재] LG화학, 세계 최초 HWD 상용화 “도전” | 2025-10-30 | ||
| [환경화학] LG화학, 세계 최대 CCU 실증 착수 | 2025-08-14 | ||
| [EP/컴파운딩] 킹파, 세계 컴파운드 시장 삼킨다! | 2025-06-18 |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페인트/잉크] 차열페인트, 세계적 폭염 타고 수요 증가 다기능화·차별화를 추구하라! | 2025-08-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