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글로벌 컬러트렌드 북을 발간했다.
노루페인트 산하 컬러 디자인 전문 연구소인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NSDS)는 글로벌 컬러트렌드 북 커버 올(COVER ALL vol.08)을 발간했다.
창조의 본질은 이해라는 주제 아래 인류가 쌓아온 경험과 지식이 혁신과 창조적인 기술로 이어지기 위해 이해가 열쇠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세계적인 공학자이자 미국 AI(인공지능) 전문기업 텐스토렌트(Tenstorrent)의 CEO(최고경영자)인 짐 캘러에게 영감을 받은 주제로 실행 가능성을 넘어 심도 있게 이해하는 것이 창조 과정의 핵심이라는 점을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또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모빌리티(Mobility) △오브제(Object) △공간(Space) 등 주제별로 세분화해 세트로 구성했다.
48개의 핵심 트렌드 컬러를 소개하고 영역별 디자인 방향성과 색깔·소재의 효과적인 활용 전략, 콤비네이션 무드 보드 등을 제안해 독자들이 바로 실무에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NSDS 관계자는 “커버 올을 통해 컬러 전문기업 노루의 79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접하고 색채에 대한 깊은 통찰과 영감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커버올은 밀라노, 도쿄 등 주요 글로벌 디자인 중심시에서 동시 런칭해 판매하며 국내에서는 텐 코르소 꼬모(10 CORSO COMO), 교보문고, 영풍문고 및 YES24, 알라딘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