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echst가 현재 전체 그룹매출의 10%선인 아시아시장의 매출비율을 오는 2000년까지 20%선으로 끌어올려 아시아진출 다국적기업중 3위안에 랭크된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하고 나섰다. 94년 Hoechst의 아시아지역 총매출은 50억DM에 이르렀던 것으로 나타났다. 94년 Hoechst의 아시아지역 자본투자는 30억 DM으로 전체투자액의 5%에 머물렀던 것으로 나타났다. Hoechst의 아시아투자는 우선 중국에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Hoechst의 중국투자는 향후 3년간 총 6억DM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Hoechst는 타이, 인디아 등지에 집중적인 투자계획을 가지고 있다. 타이에는 스페셜티화학에 대한 투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타 지역은 범용제품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이같은 Hoechst의 아시아 진출 계획은 최근 유럽시장에서 적자폭 증가에 따라 기업합리화를 적극 추진했으나, 투자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해 아시아시장 진출 쪽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화학저널 1995/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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