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 규제강화로 수요 호조 … 미국시장 연평균 6% 성장 전망 Cytec Industries은 최근 인수한 UCB의 Surface Specialties 사업 가운데 특히 UV(Ultraviolet) 제품라인에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또 VOC(Volatile Organic Compounds) 규제가 강화되면서 UV 및 EB(Electron Beam) 방사성경화(Radcure) 페인트의 솔벤트(Solvent)계 페인트 대체경향이 확산되면서 Radcure 시장은 산업 평균 성장률 이상의 고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MC(Marketing Consultant)에 따르면, 미국의 2002년 방사성경화 코팅 소비는 약 9000만파운드로 약 3억5000만달러규모에 달했으며 최근 경기회복세에 힘입어 2008년 약 1억2000만파운드, 약 4억7000만달러로 연평균 약 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3년 미국 페인트 시장은 약 161억달러규모에 달했으며 2008년에는 약 201억달러로 연평균 약 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방사성경화 코팅의 최대 수요처인 그래픽아트(Graphic Art) 및 플래스틱 코팅 시장은 전체 수요의 약 2/3을 차지하고 있다. 8-10%를 차지하고 있는 광섬유 케이블(Fiber-Optic Cable) 분야는 무선 네트워크 추세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목재제품 시장은 전체 수요의 약 5%를 차지하고 있으나 앞으로 15-20%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금속 컨테이너 Lining 및 자동차 코팅은 각각 약 3%를 차지하고 있다. RadTech International North America에 따르면, 2000-01년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점차 많은 제조기업들이 기본제품이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장비로 전환했으나 최근 들어 다시 방사성경화와 같은 신기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방사성코팅 생산코스트는 갤런당 평균 약 40-42달러에 달하나 몇몇은 150-160달러에 이르고 있다. 대표기업에는 Akzo Nobel, BASF, PPG, Sherwin-Williams 및 Valspar 등이 있으며 Cognis, Sartomer 및 UCB는 Monomer 및 Oilgomer를 생산하고 있다. 방사성 코팅은 환경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열 민감성 소재(Heat- Sensitive Material) 코팅능력이 탁월해 완제품의 품질이 우수하고 순간경화와 흡사한 효과를 낳기 때문에 작업처리 속도가 빠르다. 또한 건조대(Drying Oven) 및 솔벤트 집적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절약 효과가 있다. 반면, 방사성코팅은 시선성(Direct Line of Sight)을 요구하기 때문에 편평한 표면을 방해한다. 표, 그래프: | 북미의 UV/EB 수요 변화 | <화학저널 2005/04/07>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첨가제] 제올라이트, 방사성 물질 제거 강화 | 2021-05-27 | ||
[환경] 태광산업, 방사성폐기물 처리 시작… | 2019-06-20 | ||
[환경] 태광산업, 방사성 폐기물 과징금이… | 2016-11-11 | ||
[첨가제] Cytec, 수계 도료용 광안정제 개발 | 2015-11-11 | ||
[에너지정책] 질산으로 방사성 물질 98% 제거 | 2011-12-08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