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ㆍPDP, TV 시장 “완전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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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점유율 각각 23% 달해 … 삼성전자ㆍLG전자 독보적 입지 2005년 국내 TV출하량이 213만대로 전년대비 5.7% 증가했고, LCD TV와 PDP TV가 각각 2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디스플레이뱅크에 따르면, CRT TV는 2005년 154만대가 출하돼 72%의 점유율을 기록했는데 11% 하락한 결과이다.
반면, LCD TV와 PDP TV는 2005년 각각 30만3000대, 18만7000대가 출하되며 크게 성장했다. LCD TV와 PDP TV의 점유율은 2004년 9%에서 2005년 23%로 크게 성장했는데 LCD TV와 PDP TV의 가격인하가 구매시기를 기다리던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하였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LCD TV에서는 삼성전자가 13만7000대를 출하해 전체의 45%를 차지했고, LG전자가 38%로 뒤를 이었으며, 중소브랜드와 외산브랜드도 각각 15%, 2%를 차지했다. PDP TV는 LG전자가 9만4000대를 출하해 전체의 50%로 7만2000대를 출하한 삼성전자를 앞섰고 중소브랜드와 외산브랜드도 각각 10%, 2%로 뒤를 이었다. 디스플레이뱅크 관계자는 “2006년 국내 TV 시장은 비슷한 수준을 이어갈 것이고, LCD TV와 PDP TV는 고성장을 지속해 2005년 23%의 비중에서 2006년에는 4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프로젝션 TV와 슬림 CRT TV가 얼마나 선전할 것인가 하는 점도 유심히 지켜봐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표, 그래프: | 국내 TV 출하동향 | <화학저널 2006/0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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