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대표 성재갑)이 발코니 전용 플래스틱창을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LG화학은 최근 청주공장에 「LG발코니 샤시」 8만톤 설비를 갖추고 양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새 제품이 기존 내창과 달리 제작과 시공에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발코니창만을 전문으로 하는 대리점을 별도 모집할 계획이다. 국내 발코니창 시장은 유리를 제외한 원부자재만 2500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시장이나 그동안 알루미늄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LG화학은 앞으로 아파트 단지와 빌라 등 대형물량 수주에 주력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발코니창은 구조상 대형제품 위주로 제작되기 때문에 유리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충분한 강도와 안정성, 개폐 유연성이 요구되는 기능성 제품으로 그동안 알루미늄 창이 주종을 이뤄왔다. 이번에 시판되는 발코니창은 강도 보완을 위해 제품 내부에 특수강이 들어가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방음성과 단열성 개폐성이 크게 향상됐다. LG화학은 갈수록 거실과 발코니의 구분이 없어지는 점을 감안, 주로 거실 내창으로 사용해온 나무무늬를 발코니창에 적용해 발코니를 실내 분위기처럼 꾸미도록 패션성을 가미했다. <화학저널 1997/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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