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 해외시장 진출 적극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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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양페인트가 `ISO 9002 인증 획득과 잇단 신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백양페인트(대표 이범환)는 96년6월 중소 도료기업 중 처음으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무독성 수도관 내면용 도료, 아크릴 우레탄 도료, 방화도료, 수성 고탄성 도막 방수도료를 잇따라 개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백양은 반월공장이 최신의 분산설비인 샌드밀·다이노밀·고속롤밀 등 400여종의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자동화 라인을 갖춰 연산 3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공급 장치에 의해 하루에 15만리터의 각종 페인트와 바니쉬, 도료용 희석제를 생산할 수 있다. 특히, 97년4월과 6월 잇따라 개발한 황토 바이오 페인트와 수성 고탄성도막 방수도료의 매출이 호조를 보임에 따라 97년 매출목표를 150억원으로 늘려 책정하고 24시간 공급체제 구축 등 적기납품 시스템을 강화키로 했다. 백양페인트는 87년 `Q마크를 획득, 품질보증 기업으로 지정된데 이어 92년6월과 95년5월에는 기술연구소와 제2 도료공장을 확장하는 등 사세를 확대하고 있다. <화학저널 1997/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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