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수요처와 공동개발 추진 … 글로벌 인프라·네트워크 활용
화학뉴스 2013.02.15
DuPont이 고객과의 공동개발을 위해 이노베이션센터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지금까지 신흥국 시장을 중심으로 네트워크 확대했으며 최근 미시건 Detroit 근교에 미국 최초의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했으며 자동차를 중심으로 에너지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노베이션센터는 Nagoya의 DAC(DuPont Automotive Center)가 확립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DAC는 2005년 개설된 후 자동차와 관련된 실적을 쌓아왔다. 2012년 7월 5일 명칭을 DuPont Japan 이노베이션센터로 바꾸고 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자기기, 태양광발전, 건축, 공업용 바이오 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활동을 하고 있다. DuPont은 일본에서 수요처와 다양한 공동개발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한 후 신흥시장에 적용하기로 결정해 한국, 타이완 타이, 인디아, 멕시코, 브라질에 이노베이션 센터를 개설해왔다. 한국은 자동차, 전자기기, 재생가능 에너지, 바이오 소재, 건설 분야를, 타이완은 전자기기를, 브라질은 에너지, 식품을 중심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DuPont의 기술과 응용개발 능력을 활용해 고객과 공동개발을 추진하면서 자동차산업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으며 러시아에도 진출해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수요처는 전세계 150개 이상의 연구소와 9500명의 연구인력을 자랑하는 DuPont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으며 관계된 연구자와 직접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최신원 기자> <화학저널 2013/02/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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