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점유율 26.5%로 8년 연속 … LG전자는 15.3%로 2위 차지
화학뉴스 2014.02.24
삼성전자가 분기 TV 판매 신기록을 세우며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3년 4/4분기 평판 TV 판매량 1611만대를 기록했다. 분기 TV 판매량이 1600만대를 넘어선 것은 처음으로 직전 최고 기록인 2012년 4/4분기 1539만대를 웃돌았다. ![]() 4/4분기 시장점유율은 28.3%를 기록했으며 연간 점유율은 26.8%로 2006년부터 8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가 15.3%로 2위, Sony 7.5%, TCL 5.6%, 하이센스 5.2%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의 TV판매실적은 세계 경기불황에도 프리미엄제품 전력과 현지 밀착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면서 선진시장과 성장시장에서 고루 선전한 결과로 분석된다. 북미·유렵은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특수를 활용한 성수기 판촉이 성공을 거두면서 4/4분기에 북미 TV 시장점유율이 역대 최고인 40%를 기록했다. 경쟁이 치열한 중남미에서도 점유율이 30%를 넘어섰다. 50인치 이상 대형 TV 판매가 늘어났고, 축구 경기 시청에 맞게 화질과 음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사커 모드(Soccer Mode) 등 지역 특화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삼성전자는 2014년에 최고 곡률의 커브드 울트라HD(UHD) TV를 비롯한 혁신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4/02/2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석유화학] PS, 글로벌 무역 긴장에 소비 위축 | 2025-05-13 | ||
[배터리] 에코프로, 글로벌 6위로 미끌어졌다! | 2025-05-12 | ||
[배터리] SK온, 글로벌 3위로 부상했다! | 2025-05-09 | ||
[화학경영] 삼성SDI, 삼성전자 지원으로 생환 | 2025-05-02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식품소재] PBF, 글로벌 시장 32조원으로 성장 | 2025-05-0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